본문 바로가기
배드민턴 입문 시작은 가볍게 그리고 길게

배드민턴 입문 시작은 즐겁게 라켓 잡는 법, 셔틀콕 다루기, 셔틀콕 줍기, 상대편에게 셔틀콕 건네주기

by 모두가 친구 2024. 1. 6.
반응형

 

1. 배드민턴 라켓 잡는 법

 

배드민턴 라켓의 손잡이는 팔각형 모양입니다. 

배드민턴 라켓 손잡이의 좁은 면을 위로 면을 세우고 가볍게 악수를 하듯이 라켓을 잡아주면 됩니다. 

그립의 방법은 이스턴 그립과 웨스턴 그립 법이 있습니다. 

세계적인 선수와 국내 유명 선수들은 이스턴 그립으로 잡습니다. 

이는 이스턴 그립 법이 포핸드, 백핸드 타구가 자유롭고 이로인해 실력 향상이 빠르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웨스턴 그립 법은 포핸드 타구는 강하지만, 백 핸드 타구가 어렵고 방해가 됩니다. 

그리고 이스턴 그립으로 타구를 한다면 배드민턴 라켓을 90도 돌려서 배드민턴 라켓면이 정면을 향하게 만들어 치면됩니다.

 

배드민턴 라켓 그립 잡는 법의 키 포인트는 악수하듯 살짝 헐렁하게 배드민턴 라켓을 잡아 주어야됩니다.

배드민턴 라켓이 바닥에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 잡아주어야만 타격시 손목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손목이 자유롭게 움직이면 방향과 콕의 속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고수로 가는 길에 반듯이 선행되어야되는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배드민턴 라켓을 꽉 잡으시면 손에 부상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라켓을 자유롭게 휘두르기 어렵습니다. 

 

배드민턴 타구

2.배드민턴 셧틀콕 다루기

 

배드민턴 셧틀콕은 16개의 깃털로 구성되어 있으며 콕이 타구된 후 비행에 안정성을 주는 가장 이상저인 갯수라고 합니다. 콕의 무게는 대략 5그램 정도로 가볍기 때문에 손목으로 스위트 스팟(라켓 거트 중앙)에 타구하는 것이 자세도 이쁘고 콕도 멀리 보낼 수 있습니다.

콕을 잘 다루려면 우선 혼자서 콕을 수직으로 위로 올리는 연습을 많이 해야됩니다. 콕을 수직으로 올릴 때 포핸드, 백핸드 번갈아가며 높이도 낮게 그리고 높게 올려가면서 연습을 하시면 매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백핸드 타구시에는 배드민턴 라켓 그립의 넓은 면에 엄지를 올려서 바쳐주고 타구를 해야됩니다. 

 

3.배드민턴 셧틀콕 줍기

 

배드민턴 운동을 하시다 보면 바닥에 셔틀콕을 여러 번 주워야 됩니다. 이 때 손으로 줍다 보면 체력소모가 많아지며 경기에서 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배드민턴 라켓을 이용하여 간편하고 가볍게 콕을 알파벳 U 형태 바닥에 라켓 왼쪽면을 대고 순식간에 훔쳐 내시면서 콕을 올려주어야만 손쉽게 체력 소모 없이 주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편이 셧틀콕을 건네주면 라켓을 이용해 받으며 라켓 면을 이용해서 콕을 살짝 타구해서 받으셔도 되고 아니면 라켓을 이용해서 J자로 떠 주듯이 받으면 됩니다. 몇 번 연습하면 금방 받을 수 있습니다.

 

4.상대편에게 셨틀콕 건네주기

 

셧틀콕을 주워서 상대방이 보고 있을 때 건네주어야 되며 공송하게 받기 쉽게 보내주어야 됩니다. 이는 배드민턴 에티켓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