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그리고 나 답게 행복 만땅

밥 짓고 반찬 만들어 기쁨과 희망을 선사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by 모두가 친구 2023. 12. 30.
반응형

밥 짓고 반찬 만든는

매년 이 쯤이면 챙겨서 보는 책이 있습니다. 

한해를 마무리하며 아쉬운 마음에 다른 분들은 어떠한 생각으로 지금 이 시대를 살고 계시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혹시, 나만 엉뚱한 생각으로 방황을 하는 것인지를 확인하는 부분도 있고 해서 바쁘면 제목만이라도 일딴 보구 나중에라도 꼭 책을 구매해서 정독하곤 합니다.

올해 초에 다짐했던 꿈이 많았던 2023년 올해 지나갑니다.
올해에 나는 맨탈을 강화하고 삶을 유연하고 인자하게 살기를 희망하며 금주와 금연을 목표로하였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다행히 멘탈이 강화되고 또한 더 인자해지는 것은 인지 상정인 것 같습니다. 

다가오는 2024년에 내 개인이 그리고 사회의 일원으로 할 수 있는 최선에 대해 고민하고 공공의 이익을 위해 봉사하고 사람간의 끈끈한 정의 근본에 대해 고민하는 한해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이렇게 지나가는 한해를 정리하고 새로운 내년을 기다리는 오늘 트렌드 2023는 올 한해를 돌아보며 내년을 희망하기에 더 없이 좋은 책입니다.

다음의 내용은 트렌드 2023의 키워드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세상은 돌아가고 바쁘게 바뀌어 가는 것이 참 신기하기도 합니다.

저도 다른 분들에게 숟가락만 추가하지 말고 밥 짓고 반찬 만들어 기쁨과 희망을 선사하는 사람이 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내년에도 밥 열심히 만들어 보자!!!

 

트렌드2024 책의 주요 키워드

 

1. 분초사회

시간의 가성비가 중요해진 사회에서 소비자들은 빠르고 효율적인 콘텐츠와 서비스를 선호합니다.


2. 호모 프롬프트

인공지능이 내놓은 결과물을 평가하고 선택하는 인간의 역량을 강조하는 키워드입니다. AI에게 원하는 답을 얻기 위해 인간이 던지는 질문, 즉 프롬프트가 중요해집니다.

 

3. 육각형인간

완벽함을 꿈꾸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외모, 학력, 자산, 직업, 집안, 성격 등 모든 것에서 하나도 빠짐없는 사람을 뜻하는 육각형인간은 오늘날 우리 사회가 지향하는 강박적인 완벽함의 반향으로 작용합니다.

 

4. 버라이어티 가격 전략

소비자의 지불 의향을 정확히 파악하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의 활용으로 시간, 장소, 유통 채널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 전략입니다. 소비자도 이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최적가를 찾습니다.

 

5. 도파밍

재미를 모으는 행위를 뜻하는 키워드입니다. 자극적인 숏폼 콘텐츠가 범람하는 오늘날 도파밍은 피할 수 없는 추세입니다.

 

6. 요즘남편 없던아빠

결혼 후 남자에게 기대되는 역할이 전에 없이 달라졌습니다. 가사 노동과 육아, 가족 관계의 균형점이 이동하고 있습니다. 권위적 가장에서 평등한 동반자로 역할이 바뀌어가는 요즘남편, 자녀와 함께 시간을 보내기 위해 6시 신데렐라를 자처하는 없던아빠들이 가정과 기업, 나아가 소비의 풍경을 바꾸고 있습니다.

 

7. 스핀오프 프로젝트

비교적 저 예산과 유동적인 전략으로 새로운 비즈니스를 시도해보는 프로젝트입니다. 기업 입장에서 실패에 대한 부담이 적고, 또 성공할 경우 예상 밖의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개인들도 커리 개발을 위해 사이드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8. 디토소비

나의 가치관과 취향을 오롯이 반영하는 사람, 콘텐츠, 유통 채널의 선택을 따라 하는 소비입니다. 구매 의사결정에 따르는 복잡한 과정과 시간을 건너뛰어 최적의 선택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9. 리퀴드폴리탄

유목적 라이프스타일을 구사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며, 지역은 이제 하나의 고정된 공간이 아니라 이동하고 흐르는 유연한 모습을 보입니다. 정주인구보다 관계인구에 방점을 찍는 유연도시 리퀴드폴리탄이 주목받습니다.


10. 돌봄경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사람들의 건강과 안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돌봄 서비스와 제품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자신과 가족, 반려동물, 식물 등을 돌보는 것이 소비자의 행복과 삶의 질을 높이는 방법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