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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품꺼지는 전기차 ‘파산·감원’… 이제 옥석이 가려진다

by 모두가 친구 2023. 1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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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품꺼지는 전기차 ‘파산·감원’… 이제 옥석이 가려진다

우후죽순 진출 업체들 곳곳서 쓰러져… “20년전 닷컴 버블과 비슷” 중국 전기차 업계에서 샤오펑, 니오, 리오토와 함께 ‘4소룡(小龍)’으로 불렸던 WM모터스가 지난달 중국 법원에 ‘사전 구

n.news.naver.com

 

이 기사는 최근 전기차 시장의 도전과 변화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중국의 WM모터스는 사전 구조조정을 신청했으며, 이는 회사가 파산하기 전에 법원의 허가를 받아 구조를 조정하는 절차입니다. 

WM모터스는 큰 업체들로부터 투자를 받았지만, 올해 판매량이 급감하면서 자금난을 호소했습니다. 

또한, 니오와 같은 다른 회사들도 직원을 감원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전기차 회사들도 비슷한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는 도산, 구조조정, 투자 연기 등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등장 이후 '전기차'라는 단어만 붙이면 큰 자금이 몰리곤 했지만, 고금리와 경기 침체로 인해 전기차의 증가세가 둔화하고 있습니다. 

미중 갈등도 이러한 상황을 악화시키고 있습니다.

자동차 업계에서는 내실 있는 회사만이 살아남을 것으로 보입니다. 

KPMG의 게리 실버그는 "2027년까지 미국에서만 187종의 전기차가 출시될 것"이라며 "전기차 시장이 섹시하다고 여겨 많은 기업이 진출했지만, 손실을 보는 업체도 점차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전기차 업체들의 위기는 자금이 마르면서 불거졌습니다. 

전기차를 양산하기 위해서는 개발부터 생산 인력, 배터리, 반도체 등 부품 확보까지 큰 투자가 필요합니다. 

대형 자동차 회사들에 비해 가격 경쟁력과 성능이 우수한 차량을 만드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중국의 전기차 업체 중 3분의 1은 올해 7~9월에 차량을 500대도 팔지 못했습니다. 

실적이 부진하다 보니 투자를 더 받기 어렵고, 금리 인상에 수요 둔화까지 겹치며 쓰러지는 업체가 늘고 있습니다.

거품꺼지는 전기차
거품꺼지는 전기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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